> 헤세드교육 > 핵심역량

본교가 제시하는 가치관 교육은 성품, 기독교세계관, 윤리의식 3가지 세부역량으로 정의됩니다.
성품은 성령의 9가지 열매(사랑/희락/화평/오래 참음/자비/양선/충성/온유/절제)로 자신의 성품을 가꿀 수 있도록 돕습니다.

기독교 세계관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 즉, 말씀에 대한 이해력, 말씀을 삶에 적용하는 능력,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고자하는 선교적 마인드, 하나님 안에서의 자기정체성을 포함합니다.

윤리의식은 상식적 사회규범을 이해하고, 하나님이 창조하신 남자와 여자로서 올바른 성정체성을 가지도록 지도합니다.
또한, 미래사회와 지구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미래를 내다보는 안목을 기르며 책임감을 키웁니다.

소통은 표현능력과 이해능력으로 나누어집니다.
소통을 잘 하려면 먼저 자기자신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적절한 언어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전달하는 능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학교생활 중에 소통을 연습하며 자기 중심적 사고에서 벗어나 남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키워, 어느 곳에서 누구를 만나도 진실한 소통을 할 수 있는 인재를 키우고자 합니다.

본교가 지향하는 협업의 세부역량은 리더십, 공동체성, 성실 및 자기관리입니다.
분업의 시대가 지나가고 모든 분야에서 협업에 대한 필요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최근 기업에서도 인재를 선발할 때 협업을 중요하게 평가합니다.

다름을 인정할 줄 아는 여유로움을 가진 인재, 다름을 경계하지 않고 연결할 수 있는 생각의 유연함을 가진 인재가 필요합니다.
본교의 교육과정은 협업의 기회를 늘려 상호작용 및 상황파악 능력, 협동심, 주도성, 배려심, 시간관리, 계획 수립 및 실행 능력을 키우도록 합니다.

문제해결력의 세부역량은 사고력, 융통성, 실천력입니다.
사고력을 가지고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수 있는 능력이 문제해결력입니다.
이러한 문제해결력은 긍정적 정서가 바탕이 될 때 효과적으로 발휘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본교는 학생들이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안정감을 누리며 많은 시행착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수동적 교육환경에서 벗어나 주체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도우며, 주어지는 상황을 파악하고 분별하는 능력과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 신념대로 행동하는 능력을 키우도록 도우려고 합니다.

학업수행능력은 학업성취도와 태도, 탐구력을 나타냅니다.
교과에서 배운 것을 내면화하고 응용하는 능력, 자기주도적으로 학습을 계획하고 관리하는 능력,
호기심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탐구하는 능력을 가진 학습자를 기르고자 합니다.